BLOG main image
인생 앤디 앤드루스 볼테르 임헌우 노신 모방 츠카코시 히로시 리더 행복 조영탁 아이디어 희망 장하늘 이외수 책읽기 폰더씨의 실천하는 하루 생각 상상력에 엔진을 달아라 사랑 변화 불가능 글쓰기 독서 실패 心香 헨리 포드 스티브 잡스 실천 포기 문제 창조 행동 애플 루쉰 아인슈타인 성공 마크 트웨인



승리는 자신을 믿는 사람의 것이다

- 듀건의 법칙(Dugan's law)

강자라고 항상 승리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믿음이 있다면 승리는 반드시 찾아온다. 승리는 자신을 믿는 사람의 것이다.
자신을 믿는 것은 성공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전제조건이다. 성공을 위해 확고한 신념을 잊지말고, 고난을 두려워 하지말고 최선을 다하자.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일하는 것을 고통으로, 참아야 할 괴로움으로 여기는 사람들은 커다란 성취를 이뤄내지 못한다.
인류 역사를 통틀어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하는 일에서 커다란 즐거움과 사명감과 의미를 찾은 사람들이다.
보다 많은 연봉이나 보다 높은 지위에 오르기 위해서 자신이 하는 일을 ‘참으면서’ 하는 사람이 위대한 업적을 남긴 예는 없다.

- 탈 벤 샤하르


세상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일상 속에 숨겨진 장엄함을 발견할 수 있다. 내가 즐거워야 남을 즐겁게 만들 수 있다. 삶과 일은 연결되어 있다. 때문에 삶을 잃어버린 채 일을 잘 할 수 없다. 먼저 삶을 풍성하게 만들고, 다음에 찾아올 것을 기다려라. 풍성한 삶이 우리의 하루하루를 설레게 만들고, 설렘은 열정을 낳으며, 열정은 성과를 낳는다. 즐거움 속에서 열정이 태어난다. 인류의 역사를 바꾼 위대한 일은 즐거움 속에 탄생했다. (송창의 <격을 파하라>)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언제나 사실을 말하라.
당신이 말한 것을 기억할 필요가 없도록.

- 마크 트웨인

세상에는 3가지 거짓말이 있다.
거짓말, 새빨간 거짓말, 통계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나의 비즈니스 모델은 비틀즈다. 그들은 멤버 4명이 각자 가진 단점을 보안해준다. 서로 균형을 맞춰주고 일부만 결속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함께 하는 것을 훨씬 중요하게 생각했다. 비즈니스에서도 위대한 업적을 세우는 일은 한 사람만의 힘으로 할 수 없다. 팀이 결속돼야만 해낼 수 있는 것이다.

- 스티브 잡스, 2003년, CBS <60분>에서

예전 잡스라면 할 수 없는 말이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많은 사람들이 성공에 얼마나 가까이 다가섰는지 알지 못하고 도중에 포기한다.

- 에디슨

지름길은 분명히 있다.
그러나 우리가 올라야 할 산은 여전히 우리에게 오르라고 한다. 오르지 않으면 정상에 설 수가 없다. 실패는 실수가 아니다. 실패는 성공으로 나아가기 위한 디딤돌이다. 그러나 포기한다면 실패는 실수가 된다.

정상에 오르기를 포기하고 도중에 돌아간다면 자신이 정상에 얼마나 가까이 다가섰는지 결코 알지 못한다. 실패와 성공은 같은 길에 놓인 각기 다른 정지점일 뿐이다. 당신은 여러 차례 갈림길을 맞이할 것이다. 이 갈림길 앞에서 사람들은 멈추는 경향이 있다. 어느 길을 택할지 확실하게 결정을 내지리 못하기 때문에 어느 하나를 선택해서 시도해보기보다는 그 자리에 주저앉아 고민만 한다.

- 데이비드 코드 머레이 <바로잉> 365쪽

+

성공이라고 말하지 말자. 하고 싶은 것이라고 바꾸어 생각하자. 성공이라는 것에 빠져 자신을 잃고 주변을 잃는 것을 말하지 말자. 단지 자신이 원하는 것에 다가가고 싶다고만 생각하자. 하고싶은 것은 해봐야 되지 않겠는가.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디자인이란 재미있는 말이다. 어떤 사람들은 디자인은 외관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조금 더 깊이 파고들면 디자인이란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가의 문제임을 알 수 있다. 맥의 디자인 일부는 외형을 증시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었다. 중요한 것은 맥의 작동법이다. 좋은 디자인을 하고 싶다면 먼저 디자인하려는 것에 대해 알아야 한다. 디자인이란 대체 무엇에 관한 것인지 부터 이해해야 한다. 무언가를 철저히 이해하려면 열정적으로 빠져들어야 한다.

재빨리 삼키지 말고 그것을 곰곰히 씹어보아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시간을 가지려 하지 않는다.

- 스티브 잡스 (1996년 2월 <와이어드>)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어려운 문제를 풀길 원한다면 먼저 어려운 문제를 만들어라

- 브루스터 칼(직렬 전송 기술 사업자)

성공에서 파생하는 문제에 대해 사전에 지나치게 대비하면, 심한 수확 체감(재화를 생산할때, 생산 요소 투입이 일정 수준을 넘으면 투입에 따르는 한계 생산성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현상)에 직면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일을 시도하려면 거기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편이 훨씬 낫다. (클레이 셔키, <많아지면 달라진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고객들에게) 여러분들이 보는 행동은 여러분들이 그렇게 설계한 행동이다.

- 조슈아 포터(소셜 미디어 디자이너)

사용자는 자신들이 이해하고 흥미롭거나 가치 있는 것으로 보이는 기회만 이용하려 할 것이다.
사용자들이 특정 방식으로 행동하기를 여러분들이 얼마나 원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이 제공한 기회에 그들이 어떻게 반응하느냐 하는 것이다. 만약 다른 행동을 원한다면 다른 기회를 주면 된다. (클레이 셔키, <많아지면 달라진다> 268쪽)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서평을 쓰는 사람들.
그들은 출판사가 개최한 서커스 공연에서 일하는 호객꾼에 불과하다.

- A. 오말리

공연의 호객꾼이어도 좋다.
우리는 늘 삐끼에게 당하면서도 좋은 삐끼가 나에게 말을 건내주길 바란다. 나는 좋은 삐끼가 되고 싶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독서는 우연이란 없다.
나의 독서의 원천은 모두가 서로 연관되어 있다.
파스칼, 라신, 지드 등 유명한 작품이라고 하는 것은 그 자체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 프랑수와 모리아크

혼자서는 의미가 없다. 누군가와 연관이 되어져야 한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해마다 세익스피어의 비극 <햄릿>을 다시 읽고 그때마다 글로 남기면 그것은 사실상 우리의 자서전을 기록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왜냐하면 인생 경험이 풍부하면 풍부할수록 인생에 대한 세익스피어의 해석도 그만큼 더 절실하게 와 닿기 때문이다.

- 버지니아 울프

똑같은 책을 읽어도 어떤 사람은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지만, 어떤 사람은 아무 것도 얻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은 경험과 사고의 폭이 다르기 때문이고, 그것은 전적으로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에 기인한다.
똑같이 <햄릿>을 읽어도 인생 경험에 따라 해석과 감동이 다르다. 인문 고전을 읽으면서도 경험에 따라 이처럼 큰 차이가 나는데, 자기계발서, 경제경영서라면 그 차이는 더욱 심할 수 있다. (김병완 <48분, 기적의 독서법> 236~237쪽) 12.01.15


한 번 읽었던 책을 다시 읽어 보는 것도 때로는 큰 즐거움을 준다. 내게 필요한 것은 많은 책이 아니라 나에게 꼭 맞는 한 권의 책일 수도 있다. (안상헌 <명언노트> 99쪽) 12.01.25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전체보기 (358)
行間 (358)

최근에 받은 트랙백

태그목록

달력

«   2011/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